121212

이제 시작입니다.

2025년 8월입니다.

알앤엘생명과학을 창업한지 24년이 흘렀습니다.

줄기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한지 20년이 지났습니다.

알앤엘바이오가 상장폐지된지 12년이 경과되었습니다.

2026년 2월 14일은 우리 그룹이 시작된 지 사반세기가 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의 인생은 어떤 스토리를 가지고 계신가요?

항상 성공하고 언제나 승승장구하지는 않았지요?

돌이켜보면 힘들고 어려운 일이 많았고 지금 살아있는 것이 기적이고 감사라는 고백을 하는 분도 많을 것입니다.

 

우리 회사도 참으로 많은 고난과 역경을 헤치며 발전해 왔습니다.

성체줄기세포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을 추진하면서 수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며 실패를 경험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이켜보면 우리 회사는 많은 발전이 되었고 이제는 한국을 넘어서 미국에서의 성공을 통한 줄기세포 부문에서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경애하는 주주, 직원, 고객 여러분!

 

우리 회사의 경영이념인 ‘하나님 사랑!  이웃 사랑!’ 은 신앙인의 실천 덕목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인간으로서 ‘진인사대천명’의 자세로 실천하여야 하는 목표입니다.

 

경천애인을 실천하는 우리의 가장 중요한 일은 줄기세포로 생명을 살리는 일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하늘에 닿아서 그 일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고 있다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결국 미국 사업에 전력 질주하도록 사업 환경을 열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조인트스템의 한국 허가가 보류되었고 오히려 미국에서의 허가를 가속화할 수 있는 FDA의 혁신적 치료제 지정을 받고 미국 3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허가는 전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보증이므로 2030년에는 최소 년 100만명 이상의 환자가 대한민국의 토종 성체줄기세포 기술로 개발된 엔젤줄기세포 치료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우리 회사는 고난과 역경을 인내하면서 연단의 과정을 거치며 지속 가능한 생존과 승리의 방법을 익힐 수 있었고 이제 세계 정상이라는 소망 성취의 봉우리를 눈으로 바라보며 한걸음씩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지나간 일에 연연하여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정상 정복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합니다.

 

난치병 정복을 통한 경천애인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려면 사람의 힘만으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동행하는 기업이 되어야 소망이 이루어진다고 믿습니다.

우리 모두가 겸손하게 신실하게 생명 살리기의 길을 걸어가서 보람있고 행복한 인생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라 정 찬 배상